본문 바로가기
시간은 채무자의 편이다/채권추심 버티기

부재중 방문 안내장 채권추심 독촉하러 왔다가 그냥 가심

채권자나 채권추심원은 채무자가 부재중일 때 다녀가기도 한다. 채권추심에는 언택트 방식만 쓰는 게 아니다. 대면 추심을 시도하기도 한다. 차지만 장기연체 채무불이행 중인 채무자는 얼굴 보기가 쉽지는 않다.

 

채권자의 부재중 방문 안내장

그냥 돌아서기에는 섭섭했는 가 봅니다. 휘휘휙 휘갈긴 편지 한 장 남기고 갔네요. 채무독촉하러 왔다가 헛걸음한 짜증이 '방문 안내장' 휘갈긴 글씨에 고스란히 묻어나네요.

 

채무연체 초창기 모 채권추심원과의 첫 만남에 대한 안 좋은 추억 이후 절대 추심원을 직접 만나지 않기로 했습니다.

일부러 피하는 것은 아니었는데 나 없는 사이에 그분이 다녀 가셨네요. 물론 안 좋았던 첫 만남 추심원이 아니고 다른 회사 다른 채권추심 담당자입니다.

 

부재중 방문 안내장
방문 안내장 : 독촉하러 왔다가 그냥 가심

 

이 분들도 참 안타까운 입장이긴 하네요. 어떤 재무자도 반기지 않을 테니. 만나는 고객이 반기지 않으니 하루하루가 즐겁지 않은 날이 되는 거네요.

 

우표값이 안 들어서 좋긴 하겠네요. 왔다가 그냥 가기가 역겨워 남긴 짜증스러운 편지 한 통.

 

왔다가 그냥 가신 채권추심원
방문 안내장 내용

 

부재중 방문 안내장 내용

'방문 안내장'

ㅇㅇㅇ님 귀하,,,, ㅋㅋ 혹을 하나 더 붙였네요 "님+귀하'

안녕하십니까?
ㅇㅇ카드 담당 ㅇㅇㅇ 입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회원님을 찾아뵙고 긴히 드릴 말씀이 있어, 2015년 11월 **일 방문했습니다만, 부재중이신지라 안내장을 남기고 돌아갑니다.

이 글을 읽으시는 대로 아래의 연락처로 꼭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연락이 없을 경우 빠른 시일 내 다시 방문드리겠습니다.

담당자 : ㅇㅇㅇ
연락처 : 010-****-****
주소 : 
※ 본인 이외에는 상담하지 아니하오니, 이점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자세한 채무내역 및 납입방법 안내를 위하여 수일 내에 회원님의 자택 또는 직장으로 방문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ㅇㅇ카드주식회사

이 담당 추심원이 수일 내에 다시 나를 찾아 집이나 직장을 방문했는지는 모르겠으나 나는 보지 못했다.

직장을 다니지 않으니 직장으로 올 수는 없었을 테고, 집이라고 혼자서 3평 원룸에 하루 종일 있는 것도 아니니 무작정 뻗치기로 기다리지 않고서야 약속도 없이 나를 만나기가 쉽지 않을 텐데.

 

돈 없고, 직장 없고, 명퇴하고 혼자 죽지 못해 사는 채무자에게 돈 받아 내는 것이 쉽지 않을 겁니다.

돈 문제는 돈으로 해결해야 하는데 일단 돈이 없는 채무자오 어떤 말을 하더라도 발전적인 방안이 나올 수가 없지요.

 

재수 옴 붙었다 생각하시고 저를 잊어 주세요. 돈 없는 채무자 만나서 얘기해 봐야 해결 방안도 나오지 않을 테니까요.

서로 얼굴만 붉히고 짜증에 언짢은 시간이 될 것이 분명하지 않겠습니까.

 

다른 채무자에게 집중 하시길
채권추심 방문 안내장

 

남기고 간 채권추심 '방문 안내장' 뒷면은 잘 읽겠습니다. 채무자에게는 그런대로 피가 되고 살이 되는 내용이리라 생각합니다.

 

참고할 포스팅 : 채권양도통지서 당신에 대한 채권을 팔아넘겼습니다

 

채권추심업무 처리절차는 빠지지 않는다

'채권추심업무 처리절차 안내'

회원님께서 당사 채무를 연체하시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채권추심 행위가 이루어집니다.

(1) '대금납입안내장', '대금납입독촉장', '대금납입최고장' 등의 우편물을 발송하여 채무상환을 요구하게 되고, 채무불이행 시 불이익(연체정보 등록에 따른 금융거래제한 등)에 대한 안내를 하게 됩니다.
(2) 우편물과 별도로 전화나 문자메시지를 통해 채무상환을 요구하게 되며, 채무불이행 시 불이익에 대한 안내를 하게 됩니다.
(3)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한 채무상환 요구에도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않거나 귀하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경우에는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방문추심'에 관한 사전 안내를 한 후 채무상환 요구나 소재 파악 또는 재산조사 등을 위해 자택이나 근무지, 기타 소재지에 대한 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4) 상당기간 채무변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우편물이나 전화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채권자 또는 채권자협의회에 의한 채무금액 강제회수에 관한 법적조치(가압류신청, 지급명령신청, 강제경매신청 등)를 할 수 있으며, 이에 불구하고 변제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에는 법원으로부터 집행권원을 부여받아 강제집행을 통한 채권 회수를 하게 됩니다. 단, 회원님께서 영구임대주택 거주자이거나 기초수급자, 중증환자-장애인임이 제공해 주신 입증 서류를 통해 확인되는 경우 유체동산에 대한 압류는 제한되고 있습니다.
(5) 그 밖에도 채권자 또는 채권자협의회에 의하여 법원에 재산관계명시신청이나 채무불이행등록 신청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 당사의 채권추심 업무 진행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앞면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채권추심업무 처리절차 안내문 및 불법채권추심 대응요령 안내
당사 홈페이지(http://www.******.co.kr) 고객센터→채권추심업무 처리절차/불법채권추심 대응요령

'채무변제 방법 안내'

연체 채무 변제 시에 당사 채권관리 담당자로부터 입금예정일의 정확한 채무금액 및 변제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 자동이체 통장에 입금
2) 채권관리 담당자를 통한 즉시출금
3) 은행별 무통장 입금
  당사 홈페이지 http://www.******.co.kr 입금방법 조회
  또는 채권관리 담당자에게 은행별 계좌번호 확인
4) 회원님 전용 가상계좌에 입금
  채권관리 담당자에게 계좌번호 확인

※ 당사는 현금 직접 수납이나 상기 외 별도의 입금계좌를 운영하지 않습니다.

 

함께 보고 참고하는 글 : 소송신청 의뢰 예고 돌려가며 추심문구 선택한다

 

소송신청 의뢰 예고 돌려가며 추심문구 선택한다

소송신청 의뢰 예고 우편물은 회원문 표절 투성이 이다. 똑 같은 채권추심 내용에 제목의 한 두 글짜만 바꾸면서 추심문구가 바뀐다. 같은 말의 반복이다. 돈 안 갚으면 소송신청 의뢰 들어간다

defaulter.tistory.com

 

다음에는 일부러 찾아오지 마시기 바랍니다. 돈이 없는 상태에서 얼굴 마주해 봤자 서로 짜증밖에 나지 않을 거예요.

오늘도 수고하시고 돈 있는 채무자 만나서 성과 있으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이만 막걸리 한 사발 하고 명상의 시간을 가질게요. bye bye goodbye.